2016년 7월 5일 화요일

utorrent 광고 삭제 방법



1. 메뉴 - 옵션 - Show BitTorrent Now, 기기 목록 보기 체크 해제

2. 메뉴 - 옵션 - 설정 - 고급 설정 이동

offers.left_rail_offer_enabled - false로 변경 (필터링 키워드 : left)
(좌측 하단의 광고)

gui.show_plus_upsell  - false로 변경 (필터링 키워드 : upsell)
(좌측 하단의 Pro 업그레이드 배너)

offers.sponsored_torrent_offer_enabled - false로 변경 (필터링 키워드 : sponsored)
(우측 상단의 광고)

2016년 6월 13일 월요일

Windows OS에서 흔히 보는 무거운 프로세스 베스트 10



1위: svchost.exe

용도: Windows 서비스의 호스트 프로세스
파일 이름: svchost.exe
위치: %windir%\System32\svchost.exe
이것은 Windows OS 중에서 동작하는 각종 "서비스"를 호스팅 하는 프로세스이다. Windows OS의 서비스는 작업 관리자의 서비스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먼저 시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svchost.exe이다. 서비스 처리 부하가 높아지면 이 svchost 프로세스의 CPU 사용률 값이 상승한다.
하나의 Windows 시스템에서 서비스는 수십 개의 동작 하고 있다. 그들은 몇 가지로 그룹화되어 각 그룹마다 svchost.exe 프로세스가 하나씩 시작된다. 따라서 하나의 시스템 중에는 여러 svchost.exe 프로세스가 존재한다.


2위:  TrustedInstaller / TiWorker / msiexec

용도: Windows 설치 프로그램
파일 이름: TrustedInstaller.exe / TiWorker.exe / MSIEXEC.EXE
위치: %windir%\servicing\TrustedInstaller.exe /
% windir%\WinSxS\이하 ( WinSxS 폴더 안에는 여러 버전의 파일을 폴더 별로 나누어 져 저장되어있다 ) /
%windir%\System32\msiexec.exe, 외
이들은 Windows OS에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모듈 업데이트 등을 설치하기 위해 이용되는 프로그램이나 그 보조 과정이다. 사용자가 명시 적으로 설치하는 경우뿐만 아니라, 예를 들어 Windows Update에 의한 자동 백그라운드에서 설치 시 등에도 실행 되고 있다.


3위: MsMpEng

용도: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의 실행 프로그램
파일 이름: MsMpEng.exe
위치: % ProgramFiles%\Microsoft Security Client\MsMpEng.exe
이것은 안티 멀웨어 소프트웨어인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의 실행 프로그램이다. 시스템이 부팅 직후부터 실행을 시작하고 상시 파일을 검사하여 악성 코드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등을 검사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므로 사용자의 작업에는 별로 영향을 주지 않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이 많으면 스캔에 시간이 걸려 부하도 높아진다.
C 드라이브의 사용량이 많으면 MsMpEng 프로세스의 부하가 높아질 수 있다(부팅 후 수십 분 부하가 높다). 경험상 C 드라이브의 사용량을 억제하거나 하드 디스크가 아닌 SSD로 하면 상당히 개선된다.
MsMpEng 설정을 변경하여 검사의 빈도를 낮추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보안을 생각하면 그다지 추천 할 수 없다.


4위 : SearchIndexer / SearchProtocolHost / SearchFilterHost

용도: Windows Search (인덱스) 서비스 호스트 프로세스
파일 이름: SearchIndexer.exe / SearchProtocolHost.exe / SearchFilterHost.exe
위치: %windir%\System32\SearchIndexer.exe/
%windir%\System32\SearchProtocolHost.exe/
%windir%\System32\SearchFilterHost.exe
이들은 파일 검색 속도를 고속화 하는 "인덱스"를 만드는 프로세스이다. 새로운 파일이 추가 또는 수정 된 경우에 부하가 무거워 지므로 억제하고 싶으면 제어판의 색인 옵션에서 검색 범위를 제한하는 등의 설정을 실시한다.


5위: wuauclt

용도: Windows Update 관련 프로세스
파일 이름: wuauclt.exe
위치: %windir%\System32\wuauclt.exe
이것은 Windows Update 관련 프로세스이다. 새로운 Windows Update의 업데이트가 있는지 시스템에 적용할지 여부 등의 판단 · 처리 한다.
Windows Update의 처리에 과거 몇 차례 CPU 사용률이 비정상적으로 상승하는 문제가보고 된 적이 있다. CPU 사용률의 증가가 Windows Update의 처리로 인한 여부는 Windows Update 처리 (확인)를 수동으로 시작하거나 정지 시키면서 체크해 보면 된다.
또한 Windows Update에서 업데이트를 적용 하려면 이 wuauclt 프로세스가 아닌 svchost.exe 및 설치 관련 프로세스의 CPU 사용률이 증가 할 수 있다.


6위 : mscorsvw / ngen

용도: .NET Framework의 최적화 과정
파일 이름: mscorsvw.exe / ngen.exe
위치: %windir%\Microsoft.NET\Framework\<옵션>\mscorsvw.exe/
%windir%\Microsoft.NET\Framework\<옵션>\ngen.exe
이것은 .NET Framework를 사용한 프로그램의 " 최적화" 프로세스이다.
.NET Framework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패치 등을 설치/업데이트 한 직후에 실행 되는 것을 잘 볼 수 있다.
.NET Framework를 사용하여 작성된 프로그램(.NET 어셈블리)는 중간 언어 CIL(Common Intermediate Language) 로 작성 되어 있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이를 미리 컴파일 하여 타겟 CPU의 바이너리 코드로 변환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개발 도구 Visual Studio를 설치 한 경우, 설치된 .NET 어셈블리의 수가 많으면 처리에 시간이 걸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 ~ 2 시간 정도 지나면 종료 할 것이다.


7위 : taskhost

용도: Windows 작업 호스트 프로세스
파일 이름: taskhost.exe
위치: %windir%\System32\taskhost.exe
taskhost.exe는 Windows OS의 'task'을 시작하는 프로세스이다.
태스크는 정해진 시간과 타이밍(시작하거나 로그온 시 등)에 시작되는 프로세스이다. 작업은 컴퓨터 관리 도구에서 시스템 도구] - [태스크 스케줄러]에서 설정, 관리한다. 지정된 시간과 타이밍이되면 taskhost.exe가 실제 태스크를 담당하는 프로세스를 시작 하도록 한다.
따라서 taskhost.exe가 무거워지는 것이 아니고, taskhost에서 시작되는 프로세스가 무거워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작업 관리자에서 실행 된 프로세스는 taskhost는 별도의 프로세스로 표시된다.
만약 taskhost의 CPU 사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면, 그것은 시작하려고 한 작업 측에 문제가 있어서 올바르게 시작할 수 없거나, 혹은 여러 번 다시 시작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8위 : System

용도: Windows NT 커널 시스템
이름:System
PID: 4 (프로세스 ID는 항상 4)
위치: - (없음)
System 프로세스는 Windows OS의 커널에서 실행되는 처리를 담당하는 프로세스이다. 다음의 "System Idle Process"와 같이 가상적인 과정이며, 프로세스 ID는 항상 4이며 대응하는 실행 이미지 파일은 존재하지 않는다(굳이 말한다면, 커널 전체가 이 프로세스에 대응한다).
Windows OS의 커널 내부에서 다양한 모듈 및 서브 시스템 장치 드라이버 등이 작동 하고 있다. 모두 이 시스템 프로세스(및 그 내부에 있는 시스템 스레드)에서 작동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커널의 처리는 그다지 부하가​​ 높지 않고 System 프로세스가 CPU 사용률의 상위에 나올 수는 없다. 고작 몇 %정도(성능이 낮은 PC라면 더 높을 수도 있다).
하지만 가끔 장치 드라이버 등에서 고장 나면 CPU를 비정상적으로 점유 해 버리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System 프로세스가 CPU 사용률의 상위에 나오거나, 일정한 CPU 사용률이 계속 지속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새로운 장치와 지원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여 CPU 사용률을 계속 높게 유지하는 경우(예를 들어 1 코어씩 계속 소비하는 것을 계속하는 등) 설치 한 장치에 대한 문제 등을 의심해 보면 좋을 것이다.


9위 : System Idle Process

용도: 시스템 유휴 프로세스(가상적인 과정)
이름: System Idle Process
PID: 0 (프로세스 ID는 항상 0)
위치: - (없음)
프로세스를 CPU 사용률 순서로 정렬한 경우 항상 이 "System Idle Process"라는 프로세스가 상단에 있고, CPU 사용률도 90 % 이상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것은 가상적인 과정이며, 실제 이와 같은 이름(파일 이름) 프로그램이 있는 것은 아니다.
시스템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는 실행을 위한 큐(대기중인 행렬)에 등록 되어있다. 실행하는 프로세스가 하나도 없으면 가상으로 이 System Idle Process라는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것처럼 행동하게 되어 있다.
즉, 이 프로세스가 99 % 실행되는 것은 실제로 CPU가 99% 유휴(대기) 상태라는 것을 나타낸다. 수치가 높아도 걱정할 것은 아니다.
이 프로세스의 PID(프로세스 ID)는 항상 0이다. 만약 0이 아닌 경우 바이러스 등이 위장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10위 : 시스템의 인터럽트

용도: 인터럽트 처리(가상적인 과정)
이름: 지연 프로시저 호출과 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PID: - (없음 프로세스 ID 부분의 표시는 항상 "-")
위치:  - (없음)
이 시스템 인터럽트도 편의상 프로세스로 표시 되어 있을 뿐 실제로는 해당 프로세스(실행 파일)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 프로세스를 보면 인터럽트의 '지연 프로 시저 호출' 처리에 얼마나 많은 CPU 파워가 소비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Windows 8 / Windows Server 2012 이후의 작업 관리자에서만 표시된다.
인터럽트는 장치 등에서 송신되는 이벤트 트리거 이며, 예를 들면 데이터 준비가 끝나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같은 경우 OS에 그것을 알리기 위해 사용된다.
인터럽트 처리 루틴에서 장치 상태를 확인하고 데이터를 읽어내는 '준비'만 하고 인터럽트 처리를 완료한다. 실제로 데이터의 수신 처리를 실시하는 것은, 인터럽트 "지연 프로시저(지연 절차)"의 책임이다. 즉 인터럽트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인터럽트 처리 루틴, 나중에 천천히 사후 처리하는 것이 지연 절차이다.
시스템의 인터럽트 프로세스 CPU 사용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인터럽트의 지연 처리 절차가 남아있는 것을 나타낸다. 성능이 낮은 CPU에서는 이 프로세스의 처리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스템의 인터럽트 프로세스의 CPU 사용률이 높아진다.
또한 장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어서 처리가 늦어지고 있는 경우도 CPU 사용률은 증가 하게 된다. 이 경우에도 장치 드라이버 주위의 문제를 의심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번외: rundll32
용도: Windows DLL 호스트 프로세스
파일 이름: rundll32.exe
위치: %windir%\System32\ rundll32.exe
이것은 다른 DLL(예를 들면 제어판 애플릿의 DLL) 등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호스트 프로세스이다. 이 프로세스의 CPU 사용률이 높다는 것은 사실 이 rundll32에 의해 시작되는 프로그램의 CPU 사용률이 높다는 것이다. rundll32가 무엇을 시작했는지는 rundll32 프로세스에 전달 된 매개 변수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작업 관리자에서 봐도 단순히 "rundll32.exe"이라고만 표시 되고 무엇을 시작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없다. 자세히 알아 보려면 SysInternals의 "Process Explorer"와 같은 도구를 이용할 필요가 있다.


번외 : taskmgr / perfmon
용도: 작업 관리자 / 리소스 모니터
파일 이름: taskmgr.exe / perfmon.exe
위치: %windir%\System32\taskmgr.exe /
%WINDIR%\SYSTEM32\perfmon.exe
이것은 작업 관리자와 거기에서 시작되는 리소스 모니터에 해당하는 과정이다. 자신을 가리키는 것이므로 이 항목은 CPU 사용률의 상위에 있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번외 : csrss
용도: 클라이언트 서버 런타임 프로세스
파일 이름: csrss.exe
위치: %windir%\System32\csrss.exe
이것은 Windows OS에 로그온 한 경우의 사용자 세션(사용자 별 프로그램 실행 환경)를 준비 하기 위한 프로세스이다. 이것도 CPU 사용률의 상위에 있다고 해서 특별히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번외 : dwm
용도: 바탕 화면 창 관리자
파일 이름: dwm.exe
위치: %windir%\System32\dwm.exe
이것은 Windows 바탕 화면 관리자 프로세스이다. Windows 7에서 말하는 수의 Aero 미리 보기와 플립 3D 등을 실현 하고 있다. CPU 사용률의 상위에 있다고 해서 특별히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번외 : makecab
용도: Cabinet Maker(.CAB 파일 메이커)
파일: makecab.exe
위치: %windir%\System32\makecab.exe
이것은 .cab 파일 (Windows OS에서 자주 사용되는 파일 압축 형식)을 만들기 위한 프로세스이다. 예를 들어 로그 파일 등을 압축하여 디스크 공간을 넓히기 위해 사용 되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바로 끝나므로 CPU 사용량 상위에 있다고 해서 특별히 신경 쓸 필요는 없을 것이다.

출처: http://www.devblog.kr/r/8y0gFPAvJ2g8MOY0I3m7vQ93JPqAmT5872Je4n6YT2M

2016년 5월 15일 일요일

HOMTOM HT7 PRO 스펙 및 평가


Dimensions: 77.8 x 155.4 x 9.5 mm

Weight: 170 g

SoC: MediaTek MT6735P

CPU: ARM Cortex-A53 (64bit), 1000 MHz, Cores: 4

GPU: ARM Mali-T720 MP2, 400 MHz, Cores: 2

RAM: 2 GB, 533 MHz

Storage: 16 GB

Memory cards: microSD, microSDHC, microSDXC

Display: 5.5 in, IPS, 720 x 1280 pixels, 24 bit
267 ppi (pixels per inch) / 104 ppcm (pixels per centimeter)

Battery: 3000 mAh, Li-Ion / Removable

OS: Android 5.1 Lollipop

Camera: 3264 x 2448 pixels, 1280 x 720 pixels, 30 fps

Front 2.0MP (SW 5.0MP) + Rear 8.0MP (SW 13.0MP) AF with with LED flashlight

Primary camera - Rear 8.0MP (SW 13.0MP)
Image - 3264 x 2448 pixels / 7.99 MP (megapixels)
Video - 1280 x 720 pixels / 0.92 MP (megapixels)

Secondary camera - 2.0MP (SW 5.0MP)
Image - 2560 x 1920 pixels / 4.92 MP (megapixels)

SIM card: Micro-SIM

Wi-Fi: b, g, n, Wi-Fi Hotspot (2.4G / 5G)

USB: 2.0, Micro USB

Bluetooth: 4.0

Positioning: GPS, A-GPS

Sensors: Proximity / Light / Accelerometer
-------------------------------------

간단 평 : 
- 가격은 알리에서 80불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주 저렴합니다.

- 젤리케이스,배터리,강화유리필름 HT7 과 HT7 PRO 호환됩니다.

- 카메라수준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생각보다 배터리 라이프 타임이 체감상 적습니다. (큰화면(5.5인치) & Etc.)

- 마이크로 5핀 커넥터 숫놈짹의 길이가 보통의 삼성제품보다 깁니다.약 1mm정도.
삼성 충전 케이블 사용시 제대로 걸리지 않고 빠져 버립니다.

- 5G wifi 지원 됩니다.

- 통신사 등록 모델명 'Openmodel2'를 'PTA-type3HD' 또는 'PTA-VoLTE'등으로 변경하면
깨끗한 음질의 통화가 가능 합니다.
( HD보이스 : 3G / 4G 상관없음. 꼭 변경 후 사용. 3G : PTA-type3HD / 4G : PTA-VoLTE)




- 향후 안드 6버전 지원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현재 안드 5.1)

- 한글지원은 좋은 편 입니다. (기본 한글지원)

- 안투투는 25000점 정도의 수준 입니다.

----------------------------------------------

총 평 :
알리구매 기준 10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3G/4G지원, 5.5인치 화면, 적당한 램과 저장공간,AMR코덱 지원(HD보이스)등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단 HT7 PRO 구입을 고려 하신다면 HT6와 비교 선택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HT7 PRO - 배터리 착탈식 3000mAh / 가격 80불
HT6 - 배터리 내장형 6250mAh (Fast Charge 지원) / 가격 100불
입니다.

20불 차이의 가격(딱 배터리 가격만큼)이지만,
자주 충전이 어려운 환경에서 사용이라면 HT6가 좀더 좋은 선택이 될거라 생각 됩니다.

위의 내용은 저가 스마트폰에 대한 설명과 선택을 위한 글 입니다.
삼성 & 엘지 폰 만큼을 바라시면 않됩니다.
여기 까지 쓰겠습니다.
좋은 선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6년 2월 16일 화요일

인텔 컴퓨트스틱 윈도우10 TH2 업데이트 방법(1151-10586)


스틱PC 인텔 컴퓨트스틱 윈도우 10 TH2 업데이트 방법
(Stick PC) intel compute stick Microsoft Windows® 10 Threshold 2 Update Guide


기본 조건 :

1. MicroSD 슬롯은 비어 있어야 됩니다.

2. 최신 BIOS로 업데이트 합니다. (2016.02월 현재 최신버전 : 0031) (본문하단 설명)

3. 장치관리자 - 디스크 드라이브 - 쓰기 캐싱 정책 - 장치에 쓰기 캐싱 사용 해제 합니다.
 


 4. "컴퓨터 절전 모드로 설정"을 "해당없음"으로 변경 합니다.

위치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전원 옵션 -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 컴퓨터 절전 모드로 설정 : 해당없음



5. 설정 -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실행 (윈도우10 TH2 10586 없데이트 완료)
   또는 MS사이트의 MediaCreationTool을 이용한 USB 또는 설치DVD 만든 후 업데이트 실시
   (본문하단 설명)


업데이트후 버전 : 1511 / OS 빌드 : 10586.104



------------------------------------------------------------

intel compute stick bios 0031 다운로드 위치
-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download/25506/BIOS-FCBYT10H-86a-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부팅시 F8을 눌러 바이오스 업데이트 메뉴를 사용하여 업데이트 한다.

두번째, 부팅시 누르는 파워버튼을 3~4초 누른 후 나오는 텍스트 메뉴의 F4 - Bios Recovery에서 업데이트 한다.
(3~4초를 넘게 누르면 정상부팅이 되어 버립니다. 3~4초만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이때 화면엔 아무런 메세지가 없습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으나 꼭 두번째 방법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업데이트시 "Intel® Trusted Execution Engine"의 버전이 "01.02.00.1149"가 아닌 "01.01.01.1120"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 입니다.

01.01.01.1120 이 아닙니다. 01.02.00.1149 입니다.

Intel® Trusted Execution Engine의 버전 확인은 부팅 - F2 CMOS 모드의 "System Identification Information"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HOME 버전의 경우 업데이트 끄기/켜기 메뉴가 나타나 있질 않습니다.
그래서 위의 방법 4번까지 실행 후 업데이트를 하면 TH2의 업데이트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다음의 레지스트리를 변경후 업데이트 적용하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Update\UX\Settings

DeferUpgrade DWORD

0 = off
1 = on

다운로드 - Turn_On_Defer_upgrades.reg
 

[diy] 레노보 황금투사(A806) 터치스크린 교체

Lenovo A806 Touch Screen 교체하기.

레노보 황금투사를 구입한지 1년이 막 지났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 후 만족하며 사용하던중 화면 좌측 0.5cm정도 세로줄이 먹통이 되어버렸다.

그동안 잘 버텨 주었는데, 핸드폰만 잡으면 사랑스럽게 어루만지다 휙~ 집어던지는
우리 귀염둥이 아드님의 결과다.

몇 달을 방바닥과 마루를 향해 던지더니 더는 버틸 재간이 없었나보다.

그래도 부담없다. 알리가 있다.

그래서 주문을 넣었다.

Original Touch Screen Panel for Lenovo Golden Warrior A8 A806 A808T Glass Digitizer Outer Glass Replacement Parts Tested QC

$ 9.42  그리고 무료배송

주문을 넣고 기다렸다.

역시 알리였다.

머리속에서 잊혀질쯤 도착했다. 3주가 조금 넘는 시간, 참 길다.

...
..
.

준비물:새로산 터치스크린, 십자 드라이버, 양면테이프(홈더하기 3M으로 구입)

이젠 교체를 해보자.

뒷면 케이스와 배터리 유심 그리고 MicroSD 카드를 제거 한다.

보이는 나사는 모두 풀어준다. (다행히 A806은 십자나사만이 있다. 총 9개 - 테두리 8개 카메라 렌즈 옆 1개)



나사를 모두 제거 했다면 이젠 뒷판을 분리할 차례.

아래 사진의 흰색 "V"를 보면 작은 홈이 있다.

엄지손톱으로 살살 들어낸다. 그럼 서로 물고 있는 락이 풀리며 케이스가 제거 된다.

락이 크게 강하지 않으므로 무리한 힘을 가하기 보단 좌우로 살살 달래면 쉽게 탈거 된다.




아래 사진은 뒷덥개를 분리한 모습


이 후 작업은 더이상 사진이 없다. @.@

미안하다. 귀찮았다. (절망의 시간이 있었다)

...
..
.

기판을 보면 나사 2개가 더 있다.(백색나사 - 기판에 화살표 표시)

기판 나사를 제거한 후 보드의 연결된 커넥터를 분리 한다.

아, 눈썰미 좋은 사람은 발견 했겠지만.... 진동모터도 교체 하였다.
진동모터는 양면 테이프로 고정 되어있는데 살살 들어올린다는 것이 그만...
2단 분리가 되어버렸다. T.T

적어도 3주가 걸리는 알리를 생각하며 약간의 절망의 시간을 가졌다.

조금 후

조용히 서랍안에 잠자고 있던, 예전 사용하던 스카이 im-660k가 생각났다.

일단 스카이 분해.

다행이다. 전동모터가 같은 사이즈다. ( __)b

뭐 그래서 전동모터도 바뀌게 된것이다.

아, 곁다리는 그만하고 다시 돌아와서.

마지막 사진 충전포트 옆의 단자가 터치스크린 단자이다.

이 케이블 제거 방법은 세워주면 된다. 뭘?       몰라.... 세워주면 된다.

케이블 연결후엔 눕혀주면 물리게 되는거고... 뭘?       몰라... 눕혀~

이렇게 보드까지 제거하면 이젠 터치스크린만 제거 하면 된다.

터치스크린 고정 방법은 나사가 아니다 양면 테이프다.

즉, 스크린 테두리에 열을 가해 테이프 점성이 으헝으헝 할때 살짝 들어내면 된다는 거다.

난 헤어 드라이어로 10분쯤 걸린것 같다. (충분히 덥혀라... 막 덤비지 말고!)

나도 막 덤비다 스크린 제거시 깨먹었다. 하지만 뭐.. 교체는 성공 했으니까.

이렇게 터치스크린 제거 후 새로 산 터치스크린에 테투리 양면테이프 작업 후
모니터에 붙여주고 조립만 하면 끝이다.

쉽다.

뭔가 말만 장황스럽지 쉽다. 해 보면 쉽다.

제발 우리 귀염둥이님께서 그만 던졌으면 좋겠다.

살살~ 좀 살살... 부탁드린다. 우리 귀염둥이님 m(__)m


2016년 1월 22일 금요일

2016년 丙申年(병신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사주팔자, 자미두수,띠별 궁합)



2016 丙申年(병신년) 무료운세
(토정비결, 사주팔자, 자미두수)


NH농협 2016 정통신년운세
https://nh.sinbiun.co.kr/InSaju.asp?bType=A101

- 무료 토정비결
http://www.yuksul.com/tojung.html

- 신한생명 2016 신토정비결
http://www.shinhanlife.co.kr/pbe/a/PBEA601.jsp

- 무료사주사이트, 100%무료 음성사주
http://www.freesajusite.com/sub/tradition4.php

- 운신 신년운세
http://www.unsin.co.kr/unse/tojung/total/form?year=2015

- 고산 엄창용 자미두수
http://egosan.com/menu_02_1.html

-----------------------------------------------------------------------------
2016 병신년(丙申年)에는 언제나 좋은일만, 언제나 좋은날만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
.
.
.
.
.
.
.

재미로 보는 띠별 궁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