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8월, 2014의 게시물 표시

여자..언제 가장 이뻐 보이시나요?

눈 마주치면 웃어주기, 예상하지 못한 스킨쉽 해주기, 긴 생머리 쓸어 넘기기, 요리 잘 하기 여자..언제 가장 이뻐 보이시나요?

오복(五福)

오복(五福)   五福(오복)은 書經(서경) 周書(주서) 洪範篇(홍범편)에 나오는 문장 五福(오복)은 一曰壽(일왈수)요 二曰富(이왈부)요 三曰康寧(삼왈강녕)이오 四曰攸好德(사왈유호덕)이오 五曰考終命(오왈고종명)이니라. 이 다섯 가지를 말하고 있는 것 첫째는 장수하는 것 둘째는 부유한 것 셋째는 신체가 건강한 것, 넷째는 좋은 德(덕)을 가진것, 다섯째는 일생동안 평안하게 살다가 天命(천명)을 마치는 것 수(壽)는 천수를 누리는 행복이다. 흔히들 이야기는 장수는 120을 아무 병 없이 살아가는 것으로 이 壽(수)야말로 이 오복의 가장 근원적인 것이라 한다. 이 수가 있지 않고는 나머지 네 가지 福(복)을 누리거나 가질 수도 없다. 모든 것이 살아있어야만 되지 죽은 후에는 이루워질 수가 없기 때문이다. 고로 옛사람들 말에 "말똥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는 말은 결코 부유하지 못해도 생명력이 있는 삶이 좋다는 뜻이다. 부(富)는 상당한 저축을 하며 안락한 생활을 하는 것으로 행복을 말한 것이다. 물론 큰부자는 하늘이 낳아야 한다는 말도 있으나 이 大富(대부)는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운명적으로 결정되여 있다고 하지만 어디까지나 후천적인 사람의 인력에 의하여 이루어졌을 것이지 결코 하늘이 내린 것이 아니다. 자급 自足(자족)으로 평안한 생활을 하며 남을 도울 수 있는 생활이면 이 복이 구비되었다고 하겠다. 康寧(강녕)은 평생을 살아가는 동안에 신체가 건강하고 무병하여 언제나 깨끗하며 마음에 불안이 없이 즐겁게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우리는 흔히 연세가 많아도 건강하며 무병으로 깨끗하게 살고 있는 노부부가 함께 해로하는 것을 볼 수가 있으니 이를 두고 한 것이다. 攸好德(유호덕)은 好德(호덕)을 가지는 것이다. 이 좋은 덕을 가지려면은 자기일생동안 앞일을 계획하여서 덕을 쌓아야 한다. 곧 많은 공부를 해야한다. 고로 이 호덕은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니다. 평생을 두고 갈고 닦아야 한다. 예를 들면 성인 또는 현인의 位(위)에 있는 사람이 이 호덕을 ...

어느 이십대의 유서

..... 삶은 느리게 흘러간다. 힘겨운 하루가 어서어서 지나가 다시 어둠이건 다시 끝없는 나락이건 어째도 좋으니 다시 내일이 오기를 바라며 그저 하루를 버티는데 그 하루는 너무도 길어서 내일이 오기까지 너무도 고통스럽게 나를 옥죈다. 나는 비겁하고 유약하고 보잘 것 없는 한심한 청춘이어서 더는 인생을 살아낼 그 무엇의 동기도 부여 받지 못했다. 모든 삶은 핑계로 연명되었고 모든 굴레는 남탓으로 굴러갔다. 가난해서 대학을 가지 못했으니까... 난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으니까... 공장 말단으로 시작한 인생이니깐... 더는 이 인생이 나아지질 않을테니까... 이러해서 이러하고 저러해서 저러하니 난 이러하고 저러하다. 하느님은 모두 내 탓이오 내 탓이오 내 큰탓이로소이다. 가슴을 쿵쿵 치라 하셨지만 남탓만이 가슴속에 아우성을 치고 있었다. 내 탓이이오 내 탓이오... 가난한 것도 내 탓이고 한달 죽어라 벌어도 집세 내고 동생들 먹이고 입히고 학교 보내고 그 와중에 돌아가신 아버지가 남기신 빚도 갚아야하는... 그래서  십원 한장 남지 않은 인생은 정녕 내탓이오. 그럼에도 나는 운이 없어 그 내탓마저도 잃고야 말았지. 양어께엔 중학교 3학년 짜리와 고등학교 2학년 짜리가 각각 엉덩이 붙이고 앉아 내 무거웠으나 그래도 고놈들이 내 웃음이었고 내 하루였음을 나는 문득 생각하고 잊지 않으려 했다. 내 양어께의 그 두놈을 난 꼭 붙들어 매고 놓지 않으려 힘을 주었고 악을 써댔지. 나없으면 이 어린 것들 인생은 나보다 더 모질게 구겨져 다시는 깨끗하게 펴질 수나 있을까. 생각하면 오소소 소름이 돋아 나는 한대 얻어 맞은 듯 정신이 번쩍하였는데 어째서 그 어린것들은 이런 나를 두고 먼저 떠났을까. 엄마 아빠가 보고 싶다 하더니 정녕 그리하여 나를 떠난 것인지. 나는 그나마의 희망도 놓쳐버렸네. 핑계와 남탓 뿐이던 인생에 올곧은 뿌리 두개가 사라지니 나는 더는 살 수가 없어 또 어린것들 핑계를 대며 비굴한 인생을 파하네. 내가 9살 적 집을 나간 어머니가 보고싶소. 내 딱...

예쁜 백도라지 꽃

광복절 아침, 현관을 나와보니 너무도 하얀 예쁜 백도라지 꽃이 피어 있었다. 잡초도 뽑아 주지 않은 곳은데 그래도 예쁘게 꽃까지 피워줬다. 2014.8.15일 아침 백도라지 꽃을 만났다.

애엄마

이런건줄 알았으면 처녀일때 존나놀껄

커피의 끝은 봉지커피

일단 맛보면 끝 ^^

공부하는 의느님

간이식 분야 월드클래스 의느님

[애견 구충제] 드론탈 플러스 정 (Drontal Plus Tablet)

  효 능 성견 및 자견의 회충, 십이지장충, 요충, 편충 및 촌충 등 각종 장내 기생충의 구제 용법 및 용량 개의체중(kg) 드론탈 플러스 정 ~2.5 1/4정 2.5~5 1/2정 5~10 1정 10~15 1 1/2정 15~20 2정 20~30 3정 포 장 100 정 ※ 약품 사용시에는 꼭 수의사와 상의하시고, 반드시 제품 설명서를 읽      어보시기 바랍니다.   --------------------------------------------------------------------- 다음은 모 제약회사의 공식 발표문 원문입니다. 최근 심장사상충 약제의 판매가 증가되면서 많은 동물약품 판매처 및 동물병원에서 레벌류션과 하트가드 같은 심장사상충 구제제들이 종합 내외부 구충이 된다고 설명을 한다고 조사되고있습니다. 정확한 자료를 게제하였아오니 참조하시기바랍니다. 지 난 15년 이상 폐사에서 판매하여온 Ivermectin + Pyrantel 의 합제( 하트가드, 하트세이버, 하트케어, 하트골드, 등) 에 대하여 애견인은 물론 전문가까지도 혼선이 있어 올바른 정보를 드리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확하게 구분하여 게제하오니 혼동이 없으시기바랍니다. 1. Heartgard 및 유사제제는 Ivermectin + Pyrantel 제제의 합제로서 선충류(Nematode)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가. Ivermectin 의 구충범위 Heartworm, Microfilaricide, mite, Capillaria, roundworm, hookworm, whipworm 나. Pyrantel 의 구충범위 Ascarids(Toxocara canis, T. leonina), hookworm(Ancylostoma caninum, Uncinaria stenocephala), stomach worm(Physaloptera) 2. Drontal plus는 3가지 구충제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

윈도우7 컴퓨터 설정 및 제어 - God Mode

Windows 7의 Registry에는 HKEY_CLASSES_ROOT\CLSID 의 하위 키값 중에 god mode라고 불리는 키가 있습니다. 이 키는 윈도우 환경 및 관리도구를 한데 모아 놓은 키값 입니다. 이 키값을 이용해 관리설정 폴더를 만드는 방법 입니다. 1.새 폴더를 만듭니다. 2.폴더의 이름을 다음의 이름으로 교체합니다.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다음의 이미지는 GodMode 실행 화면 입니다. 간단한 Tip이지만 편하게 제어가 가능 합니다.

보일러의 시작

새벽에 눈이 떠졌다. 춥다. 잠이 덜 깬 얼굴로 주위를 둘러보니 아직 어둡다. 새벽 4시. 잠시 고민을 한다. 그리고 일어나 보일러를 켰다. 역시 절기는 무섭구나... 입추가 지나자마자 보일러를 켜야 하다니... 2014년... 8월 8일 보일러의 시작 이다.

구글 블로거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Google Blogger에서는 레이아웃을 통해 손쉽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백의 크기 때문에 광고가 왼쪽으로 붙어버려 보기 싫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간단히 다음의 코드 추가로 바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AdSense, .inline-ad{ text-align: center; } -------------------------------------- 템플릿 -> HTML 편집에 들어가 위의 코드를 css에 넣어 주기만 하는 됩니다.

좋은 주인을 만난 고양이

저렇게 까지 보듬어 줄 수 있는 주인 많지는 않겠죠? 착한 고양이가 되어야 할텐데... 저분은 주인님이시다~ 집사가 아니란다... ( __)+

비가 그쳤다.

벌써 며칠째 비가 그치질 않았었다. 그간 너무 가물었으니까 라고 생각하지만 마음까지 가라앉는 건 별로 좋지 않았다. 아침에 눈을 뜨고 현관문을 열었더니 비가 없었다. 아직은 고여 있는 빗물 이젠 끝났나... 그럼 이제 기분도 같이 나아 지려나. 그랬으면 좋겠다. 기분이라도 좋게.

2013년 2월 유빙(流氷)의 모습

2013년 2월 점점 봄이 가까워 질 무렵, 개수강의 얼음들이 녹기 시작했다. 그렇게 녹은 얼음덩어리들은 하류로 흘러가야 하지만, 더이상의 진행을 다 같이 멈추어 버렸다. 그렇게 유빙은 한달 가까이 멈춰 있었다.

계곡물 속에서

길었던 가뭄 후 비다운 비가 내렸었다. 그렇게 많은 비가 왔지만, 더위까지는 몰아내지 못했다. 에어컨 바람에도 지치던 날, 계곡에 계곡물에 계곡물속에서 바깥을 봤다. 뼛속 가득 차가움이 마치 고통스럽기 까지 한다. - 개수강 중소에서 -

구글 블로거에 라벨별 목록 페이지 만드는 방법

구글 블로거의 라벨별 목록 페이지 만드는 방법 입니다. (전체 둘러보기) 소스코드를 건드려야 하므로 작업전 백업을 꼭 해주세요. (대시보드 -> 템플릿 -> 백업/복원) HTML편집에 들어가 "]]></b:skin>"를 검색 합니다. 아래의 코드를 "]]></b:skin>" 위에 붙여넣기 합니다. ------------------------------------------------------------------ /*--------MBT TOC-----*/ .judul-label{ background-color:#E5ECF9; font-weight:bold; line-height:1.4em; margin-bottom:5px; overflow:hidden; white-space:nowrap; vertical-align: baseline; margin: 0 2px; outline: none; cursor: pointer; text-decoration: none; font: bold 16px/108% 나눔고딕,"맑은 고딕","Malgun Gothic",NanumGothic,Arial,Helvetica,sans-serif; padding: .5em 2em .55em; text-shadow: 0 1px 1px rgba(0,0,0,.3); -webkit-border-radius: .5em; -moz-border-radius: .5em; border-radius: .5em; -webkit-box-shadow: 0 1px 2px rgba(0,0,0,.2); -moz-box-shadow: 1px 1px 4px #AAAAAA; box-shadow: 0 1px 2px rgba(0,0,0,.2); color: #e9e9e9; border: 2px solid white !important; background: #6e6e6e; background: -webkit-gra...

[안주] 딸기 & 꿀

무슨 조합이 이럴까? 소주안주를 그것도 단음식과 함께. 하지만, 가끔씩 내가 즐기는 방식이다. 소주한잔과 꿀 듬뿍찍은 딸기한입. 인상을 찡그리는 사람도 있겠지만, 하지만 어울린다. 꽤 괜찮은 음주법이다. 여기서 Tip하나... 꿀은 꼭 듬뿍 찍어야 한다.